메뉴 건너뛰기

송강재단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활동소식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재단의 외부 언론, 기사등을 한눈에 모아보세요.

송강재단에 대한 여러분의 주요 궁금증과 답을 정리하였습니다.

여러분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송강재단 행사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송강재단 장학생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송강재단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재단자료를 모았습니다.

여러분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구자열 이사장, 33명 학생에게 장학금 및 증서 수여

1기 장학생들 예체능 분야 국제 대회에서 1위 차지하기도
 
LS용산타워 미르홀에서 30일 구자열 송강재단 이사장(앞줄 가운데)과 관계자들이 2기 장학생으로 선발된 예체능 분야 꿈나무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LS
송강재단이 문화·예술·체육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영재들을 대상으로 제 2기 장학생을 선발해 약 2억 3,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구자열 이사장은 30일 저녁 LS용산타워 미르홀에서 문화·예술분야와 체육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초·중·고등부 및 대학부 33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구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송강재단의 장학사업은 비록 역사는 짧지만 지난 1기에서 청소년 국가대표로 발탁되거나 국내외 주요 콩쿠르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배 들도 있었다”며, “이번에 재선정되거나 새롭게 2기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 모두 진심으로 축하하고 국내 및 세계 무대에서 꿈을 펼치는 우수인재로 성장해달라”고 당부했다. 송강재단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향후 2년간 장학금을 지원 받게 되며, 향후 해외 콩쿠르대회나 국제 체육경기에 참가할 시 해외활동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특전도 주어진다. 한편, 송강재단은 故 송강 구평회 E1명예회장의 유지를 기려 대한민국 문화·예술과 체육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13년 설립된 비영리법이며, 2014년 첫 장학사업을 시작해 올해로 두 번째 장학생을 선발했다.
 
위로